본보는 오는 4월11일 실시되는 제19대 국회의원 선거 D-30일(3월12일)을 맞아 특별취재팀을 가동합니다. 특별취재팀은 앞으로 다양한 기획과 신속하고도 공정한 취재·보도로 정책선거 및 공명선거 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특별취재팀=△팀장 서찬수 정치부장 △정치부=김두수 부장, 이왕수 기자 △사회부=신형욱·김갑성 차장, 이형중·허광무·차상은·김은정·박소영·이상연 기자 △사진부=임규동 부국장, 김경우·김동수 차장

◆불법선거 신고 및 제보 접수=불·탈법 사례에 대한 고발이나 제보를 접수 받습니다, 특별취재팀의 전화(220·0540~1)나 팩스(224·1030~1), 이메일(ksjebo@ksilbo.co.kr) 등으로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4·11총선 공정보도 준칙

△공정보도 실천 = 편파보도, 추측보도를 배격하면서 객관적인 사실과 검증 위주의 공정보도를 실천하고, 특히 회사 임직원 및 취재기자들의 정치적 성향이나 이해관계에 따른 보도사례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부정선거 배격 = 허위 비방이나 흑색선전, 금품살포 등 각종 불·탈법선거를 감시, 고발하고 이를 위한 신고·제보 접수 창구를 운영합니다.

△정책선거 지향 = 정당 및 후보자에 관한 나열식 보도를 뛰어넘어 정책과 공약 등을 냉철하고 면밀하게 비교분석, 심층보도해 정정당당한 정책 대결의 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바른 선거풍토 조성 = 공명선거에 악영향을 끼치는 보도, 정치적인 냉소와 불신을 조장하는 보도, 지연·학연·혈연과 지역주의를 부추기는 보도를 삼가면서 바른 선거 풍토조성에 앞장서겠습니다.

△유권자 중심 = 유권자가 참여하는 쌍방향 선거보도를 지향하면서 유권자가 원하는 정책과 정보, 선거쟁점 등을 일목요연하게 보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