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3~17일 아이디어 페스티벌

 

SK이노베이션은 발달장애 아동과 독거노인 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적 아이디어를 모으는 대학생(대학원생 포함) 대상 2016년 SK이노베이션 아이디어 페스티벌(사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세상을 바꾸는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주제로 이들 2개 주제 해결에 도움이 될 아이디어를 개인 또는 4명 이하 팀 단위로 다음달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아이디어 페스티벌 홈페이지(www.skinnovation-idea.co.kr)에 접수하면 된다.

올해 네번째를 맞는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SK이노베이션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테마로 잡은 ‘발달장애아동과 독거노인 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적 아이디어를 모으는 취지로 기획됐다.

단순 기부나 일회성 봉사활동을 넘어 △실질 수혜자에게 효용성 높고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며 △기업과 사회단체(NGO), 일반 시민이 함께하는 오픈형 자원봉사 활동 형태로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발굴하는데 역점을 뒀다.

접수 뒤 공모 주제와 아이디어 연관성, 창의성, 실현 가능성, 완성도 등을 중심으로 1차 서류 심사와 2차 경쟁 프리젠테이션, 네티즌 심사를 거쳐 최종 8개 아이디어를 선발한다. 대상 1개팀에 1000만원, 최우수상 2개팀에 각각 500만원, 우수상 5팀에 각각 100만원 등 총 2500만원을 전달한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우리 사회가 책임져야할 발달장애아동과 독거노인 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인 아이디어가 모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차형석기자 stevech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