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유성구 ‘디오토몰’ 중부권 대규모 자동차 단지로 투자자 관심 높아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며 부동산 투자의 트렌드가 변화되고 있다. 더욱이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주자로 불리던 오피스텔의 수익률이 최근 지속적을 하락하고 있어 양호한 수익률을 보이는 상가가 투자 1순위로 올라서는 추세다.

kb부동산에 따르면, 계속해서 오피스텔의 임대수익률은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오피스텔의 임대 수익률이 은행 이자보다 못하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수익률이 저조한 실정이다. 이에 투자수요는 안정적인 임대수익 창출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는 상가 투자를 주목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수익형 부동산 중 더욱 돋보이는 투자처로 대전시 유성구에 들어설 ‘디오토몰’이 떠오르고 있는 곳이 있다. 디오토몰은 대규모 자동차 매장으로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아직까지 디오토몰과 같은 자동차 전문 매장은 많지 않기 때문에 입주자는 매우 유리한 조건을 갖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공실 우려가 적을 뿐 아니라 입주자들이 매장을 선택하기 위한 조건이 충분하다고 평가된다. 이미 투자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상황이기도 하다.

투자자들이 상가투자 시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 중 하나가 배후수요다. ‘디오토몰’은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투자처로 투자자들의 걱정을 덜었으며, 우수한 입지를 선점한 점도 장점으로 작용한다.

상가는 도안신도시와 학하지구 등 주거지역 인근에 자리잡아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했고, 더불어 차량이용 시 구암 전철역과 인접해 있어 유동인구 수요를 보다 편리하게 끌어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입주사에 많은 혜택을 제공해 호평 받고 있다. 각 입주사에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노력하는 ‘디오토몰’은 입주사에겐 입주 시 필요한 금액에 대해 저금리 금융알선과 파격적인 재고 금융 지원, 통합 업무 시스템 등의 기회를 마련한다. 입주사들의 편리한 업무 외에도 매매단지 공동광고를 지원해 광고비를 절감케 해준다. 차량 성능검사, 오토케어 서비스 지원까지 하면서 입주사의 입맛에 딱맞는 완벽한 입주사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KB부동산신탁이 신탁관리를 맡아 안정적인 자본관리가 보장되며, 시행사는 ㈜트리플힐스, 시공사는 영진종합건설이 맡아 안정적인 구조가 형성됐다. 디오토몰은 NH증권, SK증권 등 프로젝트파이낸싱(PF, Project Financing)으로 투자되고, KB부동산신탁이 신탁 관리를 해 안정적인 자본관리가 보장된다. 이처럼 투자자들의 우려가 될 수 있는 투자, 신탁, 시행, 시공까지 모두 믿음직스러운 기업으로 투자자들의 환심을 사고 있다.

자동차 매매단지임에도 불구하고 실내 매장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날씨의 제약이 없어 실내에서 편안하게 자동차쇼핑을 즐길 수 있는 디오토몰은 정교한 설계 및 운영시스템을 갖춰 고객 유입률이 높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 준공 후 자동차매매협동조합의 운영시스템을 활용해 입주사 지원시스템 등 점주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체계적 지원체계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디오토몰 관계자는 “입주사에 대한 혜택을 많이 주려 노력한 것이 투자자들을 많은 투자를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최근 투자 문의도 이전보다 월등히 늘었으며, 분양을 받는 수요자들도 많아 지며 분위기가 매우 좋다, 이 상태로라면 성공적인 분양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며, 투자를 준비하고 있는 수요자라면 빠른 방문을 하시는 편이 좋을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분양홍보관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용계동에 위치하며, 오는 2019년 7월 준공 예정이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