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를 시작페이지로 ㆍ 즐겨찾기
전체기사 | 기사모아보기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알림 | 화촉 | 부고 | 모집 | 자유게시판
경제종합
울산항만공사(UPA), 車화물 유치·인프라 확충 나서울산항 일반화물 유치전략 발표
현대車·선사등에 이용협조 요청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16  22:02:1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고상환)는 울산항 활성화와 일반화물 물동량 확충을 위해 자동차 화주 및 선사의 본항 6부두 이용을 독려하고, 시설과 인프라를 확충하기로 했다.

UPA는 16일 ‘울산항 일반화물 유치 전략 및 계획’을 발표하고, 울산항 활성화를 위해 국내 주요 자동차 화주 및 선사의 RO-RO화물 전용부두인 본항 6부두 이용을 독려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현대차 울산공장 생산 수출 환적물량의 경우 울산항을 1순위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항운노조와 하역사, 지자체와 공동으로 현대차 경영진 및 실무진을 대상으로 울산항 이용에 협조를 요청하기로 했다.

또한 RO-RO화물 선사에 인센티브를 제공, 국내 선사(유코카캐리어스, 현대글로비스)를 대상으로 울산항 이용을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UPA는 일반화물 물동량을 늘리기 위해 대형 화주 물량 유치에 필요한 야적장과 창고 등 시설·인프라를 확충하기로 했다. 또한 태화강역을 통해 철로 운송되고 있는 철재화물을 해상운송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용연부두를 철재화물 취급 거점부두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일반화물 정기선 유치를 위해서는 선사가 기항결정권이 없는 부정기선보다는 울산항에 기항할 수 있는 미주향 및 중동향 철재화물 취급 정기선을 대상으로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2007년 울산항 전체 물동량의 22.2%를 차지하던 일반화물은 2012년 19.7%, 지난해에는 17.6%를 기록하며 해마다 비중이 감소하고 있다. 연간 일반화물 물동량도 2015년 3844만t, 2016년 3598만t, 2017년 3570만t으로 3년 연속 줄었다. 서정혜기자 sjh3783@ksilbo.co.kr

<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카카오스토리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로그인
- 의견쓰기는 로그인후에 가능하며,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홍현희 결혼, 저도 며칠 있으면 품절녀 됩니다
2
행사 뒷정리 안한 중울산JC에 시민 ‘눈총’
3
울산의 세계적 조선기술력, 해상풍력 접목 특화시켜야
4
김진규 남구청장 선거법 위반 수사 본격화(종합)
5
1000여명 달린 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 성료
6
법으로도 못 채우는 목줄…개물림 사고 증가
7
도서납품 특정업체 쏠림…지역 소형서점 고사
8
노사화합의 장 ‘제30회 울산산업문화축제’ 성료
9
울산 지반침하 발생건수 부산과 함께 전국 최다
10
울산 실업률 다시 5%대 전국 1위…실업자수 3만 돌파
신문사소개고충처리인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울산광역시 남구 북부순환도로 17 | Tel 052-220-0515 | Fax 052-224-1030 | 사업자번호 610-81-07906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정환
Copyright © 2011 경상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