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24년까지 CUV 등 3종 출시

20분만에 충전 한번에 450㎞ 주행

현대자동차가 내년부터 내놓을 전용 플랫폼 전기차에 ‘아이오닉(IONIQ)’ 브랜드를 붙인다.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낸다.

현대차는 10일 친환경차 브랜드 ‘아이오닉’을 전기차 전용 브랜드로 전환하고 2024년까지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오닉 브랜드 차량을 전기차 전용라인(울산 1공장 2라인)에서 생산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아이오닉 브랜드의 차세대 전기차는 세계에서 가장 짧은 시간인 20분 충전이 가능하고, 한번 충전으로 450㎞ 이상 달릴 수 있다. 아이오닉은 전기적 힘으로 에너지를 만드는 이온과 현대차 독창성을 뜻하는 유니크의 조합이다.

첫차는 ‘45’ 콘셉트카 기반 준중형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이다. 현대차가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을 적용해 출시하는 첫차이기도 하다. 2022년에는 프로페시 콘셉트카 기반 중형 세단, 2024년에는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가 예정돼있다. 차 이름을 붙이는 체계도 아이오닉에 차급 등을 나타내는 숫자를 조합하는 방식을 적용한다. 내년 초에 나오는 CUV는 ‘아이오닉5’고 후속 차들은 ‘아이오닉6’, ‘아이오닉7’으로 명명된다.

현대차는 2025년까지 전기차 56만대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아이오닉 브랜드를 급성장하는 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는 발판으로 삼겠다는 것이 현대차의 구상이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