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웍스·하우시스·MMA 등

4개 자회사 출자 부문 분할해

신규 지주사 ‘LG신설지주’ 설립

LG그룹이 LG상사와 LG하우시스 등 5개사 중심의 신규 지주회사를 설립한다.

이를 통해 기존 (주)LG와 신규 지주회사가 독립경영을 한 뒤 향후 LG그룹과 구본준 (주)LG 고문과의 계열 분리를 추진한다.

(주)LG는 26일 이사회를 열고 (주)LG의 13개 자회사 출자 부문 가운데 LG상사, 실리콘웍스, LG하우시스, LG MMA 등 4개 자회사 출자 부문을 분할해 신규 지주회사인 ‘(주)LG신설지주(가칭)’를 설립하는 분할계획을 결의했다.

‘(주)LG신설지주’는 이들 4개 회사를 자회사로 하며 LG상사 산하의 판토스 등을 손회사로 편입하는 방식으로 설립된다. 존속 및 신설 지주회사 모두 현재의 지주회사와 상장회사 체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주)LG의 자회사 출자 부문 가운데 상장 자회사인 LG상사, 실리콘웍스, LG하우시스 및 비상장 자회사인 LG MMA 출자 부문을 인적 분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LG신설지주’는 앞으로 새로운 이사진에 의한 독립경영 체제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구본준 고문이 새로운 신설 지주회사의 대표이사를 맡는다. 이에 따라 LG그룹은 당분간 구광모 회장이 이끄는 (주)LG 지주사와 구본준 고문의 (주)LG신설지주 양대 체제로 운영된다. 이는 구본준 고문의 계열분리를 위한 수순으로, 관련 절차 등이 마무리되면 신설 지주는 LG그룹에서 떨어져 나갈 것으로 보인다.

LG그룹은 이사회 결의는 코로나 등으로 글로벌 불확실성이 커진 가운데 지주회사의 사업 포트폴리오 관리 영역을 더욱 전문화할 수 있는 구조로 조속히 전환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지주사 분리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2021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 상무 신규선임 3명 등에 대한 승진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 권상무 상무(주방욕실 사업부장), 임석규 상무(특판담당), 박영태 상무(품질담당) 등 3명을 신규 선임했다. 이형중기자·일부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