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진행 모습. - 동명대학교 제공

동명대학교(총장 정홍섭)는 SW중심대학사업단이 지난 15일부터 오는 11월7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대학본부·경영관 지하1층 B115호 AI미래교육 실습실에서 부산 남구지역 50세 이상 중장년층 2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을 총 8회 시행한다.

사진편집, 이미지 합성, 기본적인 편집디자인, 웹디자인등 포토샵 활용법을 배우며 고급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레이어 기능과 다양한 효과들을 사용하여 고품질 이미지를 편집하는 기능을 배울 수 있다.

SW가치확산 프로그램 일환으로 노년층의 정보격차는 각종 정보서비스는 물론 복지서비스, 경제활동, 사회활동 등 생활전반에서 소외되면서 정보 불평들이라는 새로운 과제 발생 및 중·장년층의 인터넷 활용, 정보 활용 등 정보사회로의 참여 욕구를 해소 시켜 주고 삶의 질 향상과 정보사회의 적을에 도움을 주고자 시행하는 교육이다.

SW중심대학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인재양성 사업으로 산업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대학 SW교육을 혁신함으로써 국가·기업·학생의 경쟁력을 높이고 소프트웨어 가치 확산을 선도하는 대학이다.

동명대는 지난해 9월 제조 로봇기반 산업통산자원부의 VR융합기술사업에 선정돼 6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첨단 기자재를 대폭 확충 중이다. 전국의 소프트웨어 우수 40개 대학이 지원받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SW중심대학지원사업에도 선정돼 4년간 91억3000만원(4년뒤 평가 후 2년간 추가 40억원 지원 예정) 등의 사업비를 확보, 4차 산업에 필요한 전문 소프트웨어 인력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